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2017-10-25 17:41:13
최근 앞다투어 랜섬웨어를 유포하던 록키와 케르베르가 잠잠해지고 Magniber 랜섬웨어가 유포되어 많은 신고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는 Magniber 메그니버, 메그니베르, 마이랜섬 등 여러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빠른속도로 다양한 변종을 출시하여 다양한 종류의 확장자로 암호화되고 있습니다.
( jdakuzbrk / ymdmf / vbdrj / fprgpk / iupgujqm / ihsdj / kgpvwnr 등-- Magniber 랜섬웨어 종류 자세히 알아보기)
불법적인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첨부파일 열람 및 다운로드, P2P를 이용하지 않았음에도 감염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일반 검색을 통한 각종 사이트 접속 혹은 인터넷 뉴스를 보던 중 악성코드가 유입되어
감염 PC에서 접근이 가능한 모든 데이터 파일들을 암호화 합니다.
( 연결되어 있는 USB,외장하드, 웹하드, 공유폴더, 서버 등)
해커는 암호화 파일 복호화를 위해 0.2 비트코인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약 120~150만원 상당의 인터넷 가상 화폐입니다.
랜섬노트에서 제공해주는 랜섬페이지에서는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안내와 지불 과정, 지불 후 처리 과정까지 상세하게 안내를 해두었고,
Support 게시판을 통하여 해커와 대화도 나눌 수 있습니다.
해외 보안블로그 블리핑컴퓨터(bleeping computer)에 따르면
이전 활발한 활동을 보였던 CERBER 랜섬웨어와 암호화 시스템이 매우 유사하여 CERBER의 후속 공격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을 대상으로 공격 시도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랜섬웨어는 예방이 중요합니다.
데이터가 안전하게 백업이 되어있다면 랜섬웨어는 전혀 위협적인 존재가 아닙니다.
반드시 소중한 자료를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랜섬웨어 예방 보안 백업 솔루션 : 발자국 3.0 바로 가기 30일 무료 사용 가능
랜섬웨어 예방 서버DB/파일 백업 솔루션 : 리자드백업 v10.0 바로가기 30일 무료 사용 가능